코로나 백신접종 예약방법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방법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백신접종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로 시작이 되는데요. 온라인으로 사전예약을 하거나 질병관리청 콜센터 전화연결 등 다양한 예약방법이 있습니다.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있는 변이 바이러스가 무섭게 한국을 집어삼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치료제가 없는 실정이여서 사람들의 피로는 점차적으로 쌓여가고 있는데요. 일반인들도 코로나 백신접종을 할수 있는 예약방법이 있습니다.
고령층이 먼저 시작되어 컴퓨터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게는 힘들수도 있다고 생각하실수 있겠지만 대신 예약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보호자나 자녀가 들어가는 예약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접속하시면 예약하기와 조회, 취소 버튼이 있습니다. 온라인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예약방법이 사실 고령층에게는 너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백신을 포기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 예약으로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방법을 이용해도 되겠지만 대리 예약으로 신청을 해주셔도 동일하게 맞을 수 있습니다. 보호자의 휴대전화나 공동. 금융인증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접수하실때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본인 인증절차를 진행하여 주세요. 그리고 연락받을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예약정보가 전송됩니다.
필요에 따라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여부를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예약번호를 넣고 확인해주시면 언제 어디서 맞게 되는지 다시금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메시지가 오니 이것을 참고하셔도 되겠습니다.
본인이 할 수 없는데 보호자가 없거나 여러사정으로 대신해줄 분이 없을경우에는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는 신분증과 휴대전화를 가져가시어 대리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코로나 백신의 부작용이 조금 있다고 하지만 집단 면역을 달성하여 모두가 이겨낼 수 있는 방법으로 현재 백신이 투여되고 있습니다. 주소지와 관계없이 어느곳에서나 예방접종을 맞을 수 있으니 기회가 되시는 분들은 꼭 참여해봅시다.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정보안내
ncv.kdca.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