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카테고리 없음|2021. 2. 2. 17:23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근로자가 매년 연말정산을 해야하는 관계로 국세청 홈페이지를 들어가 소득과 세액을 공제해줄 자료를 조회하고 출력하게 됩니다. 매년 하기는 하지만 복잡하기도 하고 정확하게 했는지 알쏭달쏭하여 세무사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국세청은 전산으로 처리가 되어진 개인의 소득내역과 소비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1월 15일부터 시작되어 조회를 하시고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1월은 부가가치세 신고기간과 맞물려있어 홈피가 느린편이지만 2월부터는 무리가 없는 편이라 간소화서비스를 사용하는데 버벅이거나 대기시간을 만들지 않습니다.

 

국세청에서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조회는 매일 오전 6시부터 24시까지만 할 수 있으니 시간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른 새벽시간이 아니면 보통은 언제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회원으로 로그인을 하실때 간편인증으로 하시거나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여러분의 정보를 불러올 수 있는데요. 국세청에 등록된 자료들만 조회가 되니 빠진건은 근로자가 직접 발급 받아주셔야 합니다.

 

월별로 선택을 하여 해당 근무월에 각종 내역을 선택하여 뽑아주시면 되는데요. 공제요건을 근로자가 확인을 하셔야 하니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는 하셔야 합니다.

댓글()